토모테라피 암치료 2023

토모테라피 (토모세라삐 / TomoTherapy)는

X 선을 이용한 방사선 치료 장치이다. 원체 조사법의 적용되는 강도 변조 방사선 치료 (intensity-modulated radiation therapy : IMRT)와 영상 유도 방사선 치료 (image-guided radiation therapy : IGRT)를 병용하여 행하는 컴퓨터 단층 촬영 장치 (Computed Tomography : CT )와 일체화 된 IMRT 전용 방사선 치료 장치 및 그 작동 컴퓨터 시스템. 공식적으로 토모 테라피 하이 아트 시스템 (TomoTherapy Hi · Art treatment system). 아큐레이 사의 강도 변조 방사선 치료 장치 및 그 제어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것. (또한,이 장치를 개발 한 토모 테라피 사는 아큐레이 사와 합병했다.)

기본적으로 선형 가속기가 링 모양의 갠트리 내에서 연속적으로 회전 링의 중심을 향해 방사선을 조사하는 회전 조사를 행하는 장치이다.  이 반지 안쪽에 환자를 태운 침대 (소파)가 나갑니다 .

환자에게 방사선이 조사된다. 이 때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선형 가속기와 함께 한 많은 잎 콜리메이터 (multi-leaf collimator : MLC)의 움직임을 방사선 조사 중에 컨트롤하여 선량 집중 성이 높고,

선량 균일 성 관련 자유도가 높은 선량 분포를 만들 수 (simultaneous integrated boost : SIB 등도 용이하게 행할 수)에서 정상 조직에 대한 피폭을 기존의 방사선 치료 장치에 비해 감소하고 암 (및 일부 양성 질환)의 모양에 맞게 방사선 조사를 행할 수있다. 또한 기존의 방사선 치료는 환자의 피부 표면에 적힌 마킹을 의지 조사를하고 있었기 때문에,

각 회의 치료마다 조사되는 부위의 오차가 컸지 만, 토모테라피는 CT (Computed Tomograpy) 촬영을 각회 치료하기 전에 확인 조사 위치를 수정하여 높은 정밀도로 방사선 치료를 행하기 위해, 방사선에 의한 정상 조직의 손상을 줄일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모테라피 사 (TomoTherapy Incorporated / NASDAQ : TOMO)가 개발했다. TomoTherapy는 컴퓨터 단층 촬영 장치의 Computed Tomography 및 방사선 치료 Radiation Therapy을 합성시킨 신조어에서 명명되었다.

토모테라피 가능암

토모테라피 의 가능한 치료는 정상 장기가 근접하여 가능한 한 정확한 치료를 실시하고자 할 때입니다. 토모 테라피를 이용하여 치료를 할 수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립선 암
두경부 암 (위 인두 암, 중간 인두 암, 아래 인두 암, 후두암 등
뇌종양
직장암, 항문암
자궁 경부암 수술 후
피부 종양의 일부
그이외 질병은 원칙적으로 다른 기기를 사용합니다.

Click here

홈으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