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레이 메르디안 암치료 2023

뷰레이 시스템(메리디언 )

①  뷰레이 는 정상 조직과 종양을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치료 직전뿐만 아니라 치료 기간 동안 정상 조직과 종양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무의식중 움직이는 기관이 조사장소 근처에 있어도 움직임을 즉시 에 파악하여 안전하게 조사 할 수 있습니다.

② 종양위치 맞추어 조사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의 방사선 피폭은 없습니다
MRI는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는 화상 진단 장치이므로 CT처럼 위치를 맞추기 계속해서 방사선을 조사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사선 치료의 선량은 정렬을 위해 극히 일부만 방사선을 사용하기때문에 기준을 초과하여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③CT 에서 보이지 않는 병변도 MRI로 보인다.
MRI는 CT와 달리, 종양이나 정상 조직의 콘트라스트를 선명하게 볼수 있습니다.
CT에서는 보이지 않는 병소도 MRI의 촬상 방법을 구사하는 것으로 선명한 화질을 나타낼수 있는 것입니다.

많은 방사선을 투여하여 가능한 많은 암세포를 사멸하기 위해서는 주변조직에의 손상를 최대한 억제하면서도 암에는 보다 많은 방사선을 조사해야 합니다.

이전에 불가능한 부분을 달성하기 위해 세계에서 처음으로 “방사선 치료를 할 수 있는 MRI”가 개발되어 실용화된 것입니다.

2018년 4월의 시점에서 2000명 이상의 환자가, 췌장암이나 그 외의 암으로 치료를 받고 있어 뷰 레이 시스템(메리디안)에서의 치료 환자수는 계속해서 증가 하고 있습니다

병소(파랑선의 범위)의 경시적인 위치변화를 장치가 자동으로 인식하는 트래킹을 시행하는 것이 가능하고 조사위치(빨강선의 범위)에 병소가 들어갔을 때만 방사선이 조사됩니다.치료 방법은 강도변조방사선치료(IMRT)나 정위방사선치료(SRT)로 합니다

Click here

뷰레이 동체 추적기능

방사선 종양의는, 그 날의 MRI 화상을 이용하여 위치 조합을 단시간에 실시할 수 있습니다.
종양과 인접한 OAR의 위치를 확인하면서 단시간에 행할 수 있습니다.

 

뷰레이 동체 추적기능

종양의 윤곽 및 OAR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설정된 조사의 범위내에서 조사를 자동적으로 제어합니다.

동체 추적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