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입자치료 2023

중입자치료 을 사용한 방사선 치료입니다

방사선 속에서 전자보다 무거운 것을 입자선이라하며 헬륨 이온선보다 무거운 것을 중립 자선이라고 합니다
중립 자선 치료는 이 중립 자선을 활용한 방사선 치료로서 특히 탄소 이온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중입자를 빛의 속도의 70 %로 가속하여 암 병소를 조사합니다

방사선 속에서 전자보다 무거운 것을 입자선이라하며 헬륨 이온선보다 무거운 것을 중립 자선이라고 합니다
중립 자선 치료는 이 중립 자선을 활용한 방사선 치료로서 특히 탄소 이온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암세포의 형태에 따라 체외에서 조사

중입자치료 는 암 부위의 형태와 위치(깊이)에 맞추어 집중적으로 조사합니다.
암 부위의 윤곽에 맞추어 조사 조절하는 전용 기구 콜리 미터와 보상 필터를 사용하여 그것들이 가능합니다.
개개인에 맞추어 조사하여 척수 등 중요 장기에 영향을 최대한 억제하고 암을 치료합니다.

중입자의 특징

기존 방사선 치료는 신체 표면 가까운곳에 선량이 가장많고 진행하면 감소하기 때문에 심부의 암에 대해서는 유효성이 낮고 주변 정상 조직이 장애를 받는다는 딘점이 있었습니다.

중립 자선은 선량의 피크는 심부에서 발원하고 물리적인 선량 집중성에 뛰어난 특성이 있어 주변 정상 조직에 영향을 억제하고 목표로 으로 하는 암 부위에 고선량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깊숙이에 갈수록 생물 화학적 효과비(RBE:아래 참조)이 높다지며 암 치료상 유리한 특성을 갖고 있으므로 심부의 암에 대해서도 유효합효과가 있습니다.

중입자치료 가능암

중입자치료절차

자료 제출-
기본 자료 제출 하여 가능여부 판단 합니다 (의무기록지,영상데이터, 환자소개서) 

초진예약
초진예약은 가능성을 치료 가능성을 판단합니다 (환자 방문 도는 코디네이터 방문 상담)

진료전 진찰 검사
치료 가능한지 검사를 합니다.​경우에 따라 다른 기관에서 할수 도 있습니다

치료 준비 계획
고정구작성,치료계획 전용검사,​치료전용 기구 작성

치료 1 일 1 회 조사 (1 회 치료 시간은 몇 분에서 수십 분)

경과관찰
치료 후 병변의 변화 나 부작용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치료 후에도 정기적 인 통원이 필요합니다.

치료비용

NIRS : 530만엔 SET(검사및 고정비 별도)

효고 : 425만엔

홈으로이동